Passion/IT news

테터툴즈에서 Google Analytics 사용하기

sunshout 2008. 10. 30. 11:35
기존 google Analytics 플러그인이 스킨에 치환자를 삽입해야 하는 방식이었으나, 태터 1.0.6 버전 부터 스킨에 대한 치환자를 지원함에 따라 스킨파일의 변경 없이 설치 가능한 형태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Tatter Tools 1.0.5 버전까지는 스킨 관련 치환자의 부재로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skin.html 파일을 수정하여야 했으나, 업데이트된 1.0.6 버전에서는 플러그인 설치만으로 완료됩니다. 단, 태터 1.0.5 버전 이하 사용자는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물이나 링크1에 지정되어 있는 포스트에 첨부되어 있는 1.0.5 버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하여야 하며, 스킨 파일에 치환 문자열을 넣어야 합니다.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google Analytics 사이트에 접속하여 Analytics Settings > Tracking Status 로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홈페이지에 추가하도록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 _uacct 변수에 할당되는 문자열(그림 참조)을 플러그인의 $account_str 변수에 할당하도록 index.php를 수정합니다.

function googleAnalytics($target, $mother) {
$account_str = "??-??????-?" <- 바로 이 부분의 문자열을 변경합니다.

index.php 파일을 변경한 후 태터의 플러그인 디렉토리에 업로드하고 플러그인 관리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주면 홈페이지 출력시에 google Analytics 코드가 출력됩니다.

마지막으로 반영된 것의 확인은 태터툴즈를 웹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소스보기로 확인하면 됩니다.